롤 패치노트 6.4 - 상향, 너프 간단정리

Posted by Game2424
2016. 2. 25. 18:09 게임


정글 쉔이던 탑쉔이던 모든면에서 상향입니다.

E스킬에 기본 데미지와 +추가 체력 데미지가 있기때문에

쉔이 정글을 돌거나 오버파밍을 하기가 좀더 쉬워졌습니다.

한타 최고의 광역딜러로 변경

치명타 위주의 평타 챔피언인 시비르에게

튕기는 부메랑에 치명타가 생기면서 한타 광역딜이 더 좋아졌습니다.

Q스킬을 유지하기가 좋아졌습니다.

라인전이나 한타에서 Q스킬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애쉬를 쓰기 편해졌다는 평가입니다.

1. 기본능력치 상향

2. 4타 포탑 치명타로을 포탑을 좀 더 빨리 깰 수 있게 변경

3. E둔화만 맞아도 W 표식 생김

4. W시전할때 표식이 없어지지 않음

5. W와 R이 챔피언에게 단일대상 적용변해 데미지 기대값 높아짐 

(예: 죽음 불꽃 특성은 광역공격일때는 데미지랑 지속시간이 감소함)

6. 커튼콜 시야 상향 

7. 공속둔화 효과 패시브 적용

(예: 공속 둔화맞으면 공속으로 올라가던 데미지 약해짐)

라인전 강캐로 상향

Q스킬의 반사 대미지가 줄어들지 않게 되어

라인전 딜교환에서 예전보다 훨씬 좋은 모습을 보여주게됬습니다.

계수가 증가해 라인클리어 능력도 향상됬습니다.

덫에걸린 상대에게 쏘는 헤드샷 데미지 증가로

덫을 밟으면 예전보다 훨씬 강한 헤드샷을 쏘게됬습니다.

E스킬 쿨타임 감소

마저와 강인함이 너프되면서 잘안쓰던 헤르메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강인함이 10%나 상향되어 시즌5 35%에는 못미치지만

그때보다 100원 더싸기때문에 쓸만해졌습니다.

패시브 너프 이후 Q스킬 데미지 상향이라

관짝을 뚫고 나올정도는 아닌거같네요.


골드 수급 능력이 하향되었고 화약통이 3개로 고정되었습니다.

화약통을 좀 더 신중하게 사용해야겠네요.

궁 사거리가 조금 너프되었습니다.

도망가다 루시안궁에 죽는 상황이 조금은 줄어들겠네요. 

꾸준하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말파이트가

후반에 약간 힘이빠지게 너프되었습니다.

후반 대표 왕귀 챔피언 빅토르가 너프되었습니다.

죽음의 광선 데미지 너프는 라인 클리어와 관계가 있기때문에 치명적으로 보입니다.

AP짜오는 이제 사용못하게 되었습니다.

무난한 미드챔피언의 대표로 뽑혔던 아리가 너프되었습니다.

그동안 E스킬을 사용해 리신의 Q같은 돌진 스킬을 상쇄시키는 플레이가 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르블랑 같은 챔피언을 상대하기 어려워졌지만 데미지쪽이 

변경된건 아니라 아주큰 영향은 없을거 같습니다.

북미쪽에서 고승률을 보여주며 국내에서도 꿀이라는 

얘기가 등장하던차에 우디르가 너프되었습니다.

압도적인 픽률을 자랑하던 이즈리얼의 궁이 너프되었습니다.

글로벌 궁인데 쿨타임이 짧아 한타가 길어지면 궁을 두번씩 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는데요.

이제는 그럴일이 없겠네요.

지속적으로 너프를 당하던 탐켄치가 Q스킬까지 범위까지

너프되었네요, 궁은 아군을 태우기 좀더 좋아졌습니다.

응수의 쿨타임이 길어지면서 좀 더 신중하게 사용해야할거 같네요.

레벨이 올라갈수록 쿨타임이 감소하기는 하지만 응수는 가장 마지막에

찍는 스킬이기때문에 타격이 있을거 같네요.

E스킬의 변경은 라인전 상황에서는 너프입니다.

시즌6 최고의 꿀템으로 불리던 신속의 장화가 너프되었습니다.

하지만 싸기때문에 너프이후에도 사용될거같습니다.

궁을 쓰는 도중 이동되면 궁이 삑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예 면역이 되었네요. 

서포터나 탱커가 흉포 2단계에서 찍을만한 특성이 생겼습니다.

무라마나 사용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너프

무라마나를 잘 사용하지 못하던 사람들에게는 버프네요.

온오프가 불가능하기때문에 대형몬스터 잡을때도 활용못하고 용도가 한정되어졌습니다.

방어력에 따라 역장이 커지기때문에 딜러에게 얼건은 너프입니다.

이즈리얼을 겨냥하고 바꾼거같네요.

치명타 피흡이 없어지고 잃은 체력 비례 피흡으로 바뀌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속이 있는 브루저 챔피언이 쓰기 좋을거같네요.